보이지 않는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 문제 해결하기

여러 블로그에 여기저기 삽입해 놓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다이나믹 배너 광고가 어느 순간 모두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동안 잘 노출이 되어 많은 금액은 아니여도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수익금이 하나둘씩 쌓여가고 있었는데 하나도 노출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특히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ID가 2개임에도 불구하고 두 ID 모두 노출이 안되고 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 문제 해결하기

위와 같이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가 삽입되었던 공간이 그냥 빈 채로 노출이 되었습니다.
영문 블로그도 같은 현상..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았는데,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 코드를 잘못 기입해서 그렇다라는 이야기만 보일 뿐 다른 방법들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에 채팅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짧은 상담 끝에 엔지니어팀에게 이 문제를 넘겨주겠다는 것으로 채팅은 끝이 났습니다.

보이지 않는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 문제 해결하기

답변이 안오길래 다시 문의를 해봐야 하나 고민하던 중에 도착한 이메일.
문제가 해결이 되었으니 확인을 해보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를 삽입했던 블로그들을 모두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가 노출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에서 제공하는 배너들의 코드는 보통 복사 붙이기를 하기에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을 듯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갑자기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채팅 상담을 신청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 아닐까 합니다.

약 일주일간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가 노출이 되지 않은 것이 좀 아쉽기는 하네요.
조금이라도 더 빨리 채팅 상담을 해볼껄 그랬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