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PHP 8.0 버전으로 변경하기 – cPanel

블루호스트의 공유 호스팅 서비스에서도 이제 PHP 8.0 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그냥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았는데, 간만에 확인을 해 보니 PHP 8.0이 리스트에 올라왔네요.

블루호스트는 cPanel을 제공합니다.
cPanel은 한 업체에서 제작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호스팅 업체들이 cPanel의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활용하는 듯 합니다.
참고로 국내의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에서도 cPanel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cPanel에서 MultiPHP Manager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블루호스트 PHP 8.0 버전으로 변경하기 - cPanel

그럼 위와 같이 PHP 7.3 / PHP 7.4 그리고 PHP 8.0을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호스팅케이알은 PHP 5.4까지도 지원을 하기는 하는데, 이 부분은 아직 국내에서 PHP 5.4를 활용하는 곳들이 적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블루호스트 PHP 8.0 버전으로 변경하기 - cPanel

블루호스트 cPanel의 MultiPHP Manager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선택한 이후 PHP 버전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도구 > 사이트 건강의 정보 탭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서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 버전이 8.0.13 이라고 잘 표기가 되네요.

이 블로그는 현재 블루호스트의 공유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반 딜레이가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주 흡족하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cPanel을 통해 자유도가 높은 설정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현재 PHP 7.3 이상이 되어야 하며 PHP 8.0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그리고 플러그인만 잘 업데이트 해주었다면 PHP 8.0으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능하면 보안과 성능을 위해 가능하면 최신 버전의 PHP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