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의 애드센스 광고 고정하기

해외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Sticky 광고를 활용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Sticky 광고는 직역을 하면 끈쩍이는 광고, 번역을 하면 고정 광고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의 애드센스 광고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을 해볼까 합니다.

사이드바의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이 좋습니다.

내 블로그의 방문자 기기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속이 대부분을 차지한다면 어쩔 수 없겠습니다만 PC로 접속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면 사이드바 광고 고정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 기기의 접속이 많아도 20-30%는 PC로 접속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드바의 160 x 600 사이즈와 300 x 600 사이즈의 애드센스 광고의 CPC가 낮은 편이 아니기에 한 번씩 터지는 높은 CPC의 광고를 만나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에도 사이드바에 광고 고정이 되어 있으며 이 블로그는 PC로 접속하는 비중이 모바일로 접속하는 것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

워드프레스 사이드바 광고 고정 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하나 추가 합니다.
추가하는 플러그인의 이름은 Q2W3 Fixed Widget for WordPress 입니다.
워드프레스 광고 플러그인 중 유명한 Advanced Ads 플러그인을 제작한 곳에서 배포한 플러그인으로 일단 Advanced Ads 라는 이름에 신뢰가 가게 됩니다.

사이드바의 애드센스 광고 고정하기

Q2W3 Fixed Widget for Word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한 이후에 살펴본 설정 페이지 입니다.
몇 가지 옵션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 Stop ID : 이 옵션은 고정된 것을 HTML Tag ID에서 풀어라 라고 지정을 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에 설정값을 넣지 않으면 배너가 푸터까지 고정되면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Html 소스코드를 좀 살펴볼 줄 알아야 합니다.
    배치한 애드센스 광고 위젯 보다 밑에 있는 위젯의 ID를 확인 후 지정해야 그 위젯에서 고정된 것을 풀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쉽지 않다면 사이드바 위젯 중 가장 밑에 위치를 시키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Disable Width : 이 곳에 800 정도의 숫자를 설정하면 가로폭이 800 미만인 경우에는 고정 기능이 해제됩니다. 모바일기기로 접속 시에 광고가 고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고정 광고가 풀려야 하는 부분을 찾아보지 않았기에 사이드바 가장 밑에 설정을 하였습니다.
Q2W3 Fixed Widget for Word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별도의 위젯이 제공되는 것이 아닌 모든 위젯에 위와 같이 Fixed widget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됩니다.
고정 시키고 싶은 위젯에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사이드바 광고 고정하는 방법은

이렇게 플러그인 하나 설치함으로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단 Q2W3 Fixed Widget for Word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테마나 설치된 다른 플러그인과의 문제로 인하여 고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입니다.

Q2W3 Fixed Widget for WordPress 공식 웹사이트 : https://wpadvancedads.com/fixed-widget-wordpress/

2 thoughts on “사이드바의 애드센스 광고 고정하기”

    • 고정 광고가 안된다는 문구가 사라진게 지금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에 정확히 고정 광고는 안된다고 표기가 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이 표기가 사라졌습니다.

      해외에서도 된다, 안된다 의견이 분분합니다.
      유저들은 안된다 하는 입장이고 워드프레스 광고 관련 플러그인 웹사이트는 금지가 해제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https://wpadvancedads.com/google-adsense-sticky-ads/

      접근은 보수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년동안 고정 광고를 했어도 문제 없다는 해외 유저도 있기는 합니다만..
      걸리는 부분이 있음 고정 광고 기능을 활용하지 않는게 일단 맞아보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