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이전 후 광고 게재 제한됨?

오늘 갑자기 애드센스에서 알림 표시가 떠서 보니 광고 게재 제한됨 표시가 나오네요.
보유하고 있는 애드센스 계정이 오래된 계정이라 무효 클릭 때문에 쉽게 광고 게재 제한됨이 나오지가 않는데 이상하네요.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됨

정책센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알림이 나옵니다.
광고 게재가 현재 제한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밑의 링크된 글들을 살펴보면 30일 미만으로 사이트 품질 검토가 진행이 되며 만약 이 기간내에 문제가 발생이 되면 애드센스 계정이 일시 정지 될 수 있으며, 심각한 문제일 경우에는 영구 정지 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일단 무효 클릭이 발생을 했는지 살펴보고 있는데, CPC도 정상적으로 나오고 무효 클릭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무효 클릭의 경우에는 정책센터에서 표기되는 안내문에 무효 트래픽 관련 문구가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에 변화가 있던 것은 딱 하나였습니다.

데이터의 용량이 3GB 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서버 이전을 진행하였습니다.
데이터와 DB 용량이 많아짐에 따라 블로그의 속도가 자꾸 늘어져서 결국 VPS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또한 데이터 용량이 많기에 이 블로그를 이전하기 전에 테스트 겸 좀 슬림한 블로그를 먼저 이전해 보았습니다.
즉 2개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일반 웹호스팅에서 VPS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VPS로 이전을 한 것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가 속도 변화로 인한 무엇인가가 애드센스에서 체크하는 수준을 넘어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 외에 의심되는 것은 이 블로그의 모바일 전면 광고에서 노출수가 0으로 집계되어 있음에도 클릭은 2개가 잡힌 것 정도입니다.
PC에서의 전면 광고인데, 노출수가 0, 클릭수는 2, 그리고 클릭비용은 또 총합에 추가가 되어 있네요.
잘못된 클릭이면 클릭 비용이 제외가 되어 있을텐데…

차라리 무효 트래픽이라고 언급이 되어 있으면 덜 고민을 했을 듯 합니다.
무효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바로 활성화 해버리면 되었을텐데…

그리고 광고가 잘 노출되지 않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못 찾았습니다.
PC나 모바일로 접속을 다 해봐도 모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네요 ^^

일단 며칠 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