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새로운 광고 코드

2021년 7월 19일 부터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 애드센스 광고 코드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1234"></script>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코드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1234" crossorigin="anonymous"></script>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코드의 차이점

큰 변화는 없습니다만 crossorigin=”anonymous” 이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crossorigin=”anonymous” 부분 추가는 애드센스에서 변화가 있다고 공표하기 전에 슬쩍 변경이 되어 올라왔었다가 조용히 사라졌었는데, 이번에는 공지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변경된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코드는 최적화 기능에서 개선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애드센스의 자동광고를 설정 중이라면 필히 변경된 광고 코드로 대체를 해야할 듯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 변경 방법

  • Html의 <head> 섹션에 직접 광고 코드를 삽입하였다면 새로운 광고 코드로 대체합니다.
  • 워드프레스 광고 플러그인의 애드센스 계정 연동기능을 통한 광고 설정을 하였다면 플러그인 업데이트로 대체가 될 것입니다.
  • 티스트리 블로그 스킨 중에 애드센스 설정을 게시자ID만 넣어서 지원하는 기능을 활용하였다면 이 스킨의 업데이트를 제작자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코드

애드센스에서 추천하거나 변경된 점은 바로 적응을 하는 것이 그동안의 경험으로는 이득인 듯 합니다.
제법 귀챦은 일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설정한 애드센스 자동광고, 단위 광고의 모든 광고 코드 체크를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나저나 판매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및 애드센스 설정 끝내기 전자책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설정 – Ad Inserter 플러그인 전자책에 이번 변경사항을 적용해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