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추천 무료 티스토리 스킨 3개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쉽게 블로그를 오픈할 수 있으며, 트래픽이나 데이터 및 용량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는 다는 점과 블로그를 처음 오픈 시에 다음을 통한 유입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여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수익 올리기에 관련된 글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할 때 보통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킨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제는 티스토리 자체에 애드센스와 연동하는 기능까지 추가가 되어 머리 아픈 설정 없이 초보자들이 정말 쉽게 글만 발행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킨들이 최적화 부분에는 조금은 미진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여기에 애드센스 연동 기능이 들어가서 광고를 개제하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만 무언가 부족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티스토리 유료 스킨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만 무료 스킨 중에서도 애드센스 수익을 고려한 괜챦은 무료 스킨이 있어 3가지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고래 스킨

추천 무료 티스토리 고래 스킨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 가장 최적화가 잘 적용되어 있는 스킨이 바로 이 고래 스킨으로 생각이 됩니다.
다만 약간은 디자인적으로는 소개할 2개의 스킨에 비해 부족함이 있어 보입니다만 이 부족함은 최적화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삽입 방법이나 목차 삽입 기능등이 잘 설명되어 있는 편은 아닙니다만 검색을 통해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SEO와 블로그의 속도에 더 중점을 둔다면 고래스킨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고래스킨 블로그 : https://privatenote.tistory.com/

엠원 스킨 (엠원리액트)

추천 티스토리 스킨 엠원 스킨

직접 설치를 해서 이용은 해보지 않았습니다만 상당히 눈에 많이 띄는 스킨이 바로 이 엠원 스킨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일자가 2018년도 1월로 반응형을 지원하는 엠원리액트 스킨입니다.
1.0 이후 업데이트가 제공되지는 않습니다만 수익형 블로그에 적용이 많이 된 것을 보면 유저들의 선택을 받은 스킨으로 보입니다.
특히 여러 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하기 위한 자세한 설명이 제공되고 있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엠원 스킨 블로그 : https://m1story.tistory.com/

친효 스킨

무료 티스토리 추천 스킨 친효 스킨

친효 스킨은 이게 정말 무료 티스토리 블로그가 맞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내장된 기능이 많은 티스토리 스킨입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계속 진행 중인 것도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을 수 있는 설정이 별도로 있으며, 설명서를 한참 봐야 할 정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옵션이 제공 됩니다.
목차 기능부터 연관 글도 미리 코드가 제공되어 쉽게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장된 기능이 많은 만큼 살짝 느린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는 합니다만 티스토리 서버 자체가 일반 유저들이 이용하는 서버와는 아무래도 차원이 다른 만큼 이 부분은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상당히 자세한 설명서가 제공이 되어 설명서를 한참 봐야 하는 것을 단점이라고 적어야 할 듯 하네요.
하지만 설명서 대로만 따라하면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친효 스킨 블로그 : https://rgy0409.tistory.com/

추천 3가지 무료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이용할때 주의사항

위에 추천한 3가지 무료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우선 무료 스킨을 제작 배포한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는 방법이 사실 국내에는 없습니다.
해외의 경우 페이팔을 통한 기부가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만 국내는 페이팔이 막혔기에 (국내 계정간 거래 안됨) 없다고 봐야 할 듯 합니다.
그렇다고 고마움의 표시로 애드센스 광고 클릭은 하지 말아야 할 듯 합니다.
무료 스킨 배포 블로그에 보면 광고 클릭 하지 말라는 글들이 있습니다. ^^

두번째로 무료로 배포되는 스킨이기에 제작자의 요청에 맞게 이용해야 합니다.
제작자들에 따라 다릅니다만 보통 하단의 카피라이트 수정 불가, 스킨을 수정해서 재배포 등…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 제작자들이 언급하는 조건은 꼭 지키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해당이 되겠습니다만 업데이트가 배포가 되면 최대한 적용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도 있겠습니다만 스킨의 코드가 변화가 되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보안적인 측면이라던가, 속도적인 측면이라던가.. 외부적으로 보이지 않은 내부 변화가 있을 것이니 가능하면 업데이트 스킨을 적용하기를 추천합니다.
말이 업데이트이지 사실 재설치 및 다시 설정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만…

애드센스 설정을 통한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위한 무료 스킨 3개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혹시 이 외에 추천할 만한 티스토리 스킨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거들의 좋은 성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