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앵커광고 PC에서도 노출 됩니다.

애드센스를 운영중인 분이라면 이미 앵커광고가 넓은 화면, 즉 PC에서도 노출 된다는 공지를 보셨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중 이미 전면광고가 넓은 화면인 PC에서도 노출이 되기 시작하면서 수익에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앵커광고 PC에서도 노출

앵커광고가 PC에서도 노출된다는 공지를 보고 난 이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사이트 중에서 블로그들에 일단 앵커광고를 다 켜놓았습니다.

7월 19일 이후부터 PC에서 앵커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한다는데 어떤 효과가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앵커광고는

개인적으로는 활용하지 않는 광고 종류입니다.
해외에서는 앵커광고의 중요성, 즉 수익에 있어 차지하는 부분이 높으니 꼭 활용하라는 글이나 기사들을 볼 수가 있는데, 제 경우에는 앵커광고의 효과가 좋지가 못 했습니다.

특히 상단에 노출되는 앵커광고의 경우 블로그의 테마나 스킨에 따라서 메뉴를 클릭하기 쉽지 않게 만드는 경우도 있었고, 화면만 가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단에 노출되도록 설정을 하면 좀 나아지기는 이번 부분은 좀 나아지기는 합니다만 꺼놓았었습니다.

앵커광고의 PC에서 노출은 기대가 됩니다.
모바일 위주의 시장으로 이동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넓은 화면에서 더 큰 크기의 광고가 노출되어 수익적인 측면에서 크게 무시하기는 어려운 점을 생각해보면 한동안은 계속 앵커광고를 켜놓을 예정입니다.
지켜보다가 수익적으로 큰 장점을 느끼지 않으면 다시 끄지 않을까 합니다.

PC에서의 앵커광고, 수익적인 측면에서 어떠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