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수익을 한번 믿어 볼까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애드센스 자동광고에 수익을 맡기기 보다는 수동 광고 설정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도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모두 애드센스를 수동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친효스킨의 스킨 설정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방문자 대비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이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에 비해 낮다는 느낌을 계속 받아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글을 가볍게 작성하는 이유도 한 몫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이렇게 가볍개 작성하는 글들도 쌓이면서 방문자가 제법 늘고 있는데, 애드센스 클릭수는 참 형편이 없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익

그러던 중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메일, 자동광고를 설정해서 사용해 보라는 내용입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다 받으셨을 듯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대시보드에 보면 최적화라는 항목에 추천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여기에 나오는 항목들은 되도록 반영을 할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이 낮은게 워드프레스 블로그 보다 자유도가 떨어져 너무 정형화된 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닌가 하여 한번 구글의 제안대로 모든 수동 설정된 광고를 빼버리고 자동광고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일부는 모두 자동광고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한번 구글이 추천하는 것과 같이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익이 107% 증가했다는 것을 당분간 믿어볼까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참 최적화를 찾기를 힘듭니다.
광고수가 많아지면 CPC와 클릭율이 떨어지는 듯 하고, 그렇다고 게재되는 광고의 수를 줄이면 무언가 놓치는 느낌이 들고…

100%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정하니 PC에서는 광고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만 모바일에서는 더 많은 광고가 뜨는 듯 하네요.
PC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잘 보이지도 않고..

일단 한동안 애드센스 자동광고 100% 설정을 유지해보겠습니다.
블로그가 매일 방문자수가 일정하지 않기에 수익만 보고 평가를 하기는 어렵겠습니다만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연관 글 : 애드센스 자동광고 100% 설정 테스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