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전체 화면 인라인 광고 런칭

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 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전체 화면 인라인 광고 입니다.

전체 화면 인라인 광고는

이름 그대로 전체 화면에 노출이 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에서만 노출이 되는 것으로 보이며, 이미지와 함께 스마트폰 전체를 차지하는 면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방문한 사용자가 스크롤을 할 때 콘텐츠 안에 표시가 되는 전체 화면 광고로 위의 예제 이미지를 보면 상당히 자연스로운 노출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특별히 전체 화면 인라인 광고를 노출하기 위한 설정을 별도로 있지 않다고 합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에서 자동으로 노출이 되는 듯 하는데, 일단 디스플레이 광고는 적용이 되는 듯 하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도 적용이 될 듯 합니다.

모바일에서 레이아웃을 넘어서는 광고가 마음에 들지 않아 반응형 설정을 끄고 설정한 광고의 경우 노출이 되지 않을 듯 한데, 기존 콘텐츠 중간에 삽입한 광고의 설정을 변경해야 할 듯 하네요.
전체 화면 광고인 만큼 CPC가 낮지는 않을 듯 한데 기존 광고 설정을 바꿔야 겠네요.

그나마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 설정으로 변경이 쉽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서식을 이용해 삽입한 기존 광고들은 수정하는데 시간 좀 소비될 듯 합니다.
블로그에 전체 화면 인라인 광고가 노출이 되는지 계속 여기저기 스크롤을 해봐야 겠네요 ^^

실제 노출되는 애드센스 전체 화면 인라인 광고 예

애드센스 전체화면 인라인 광고

블로그에 애드센스의 전체화면 인라인 광고를 확인하였습니다.
정말 스마트폰 화면을 꽉 채우는 형태로 노출이 되는데 앵커광고까지 켜 놓았더니 화면이 모두 광고네요.
광고주 입장에서의 광고 노출 효과는 상당히 좋아질 듯 합니다만 필요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느린 구형 스마트폰의 경우 더 심할 듯 합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