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추천 OceanWP 테마

워드프레스로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추천하는 테마 중에 하나가 바로 OceanWP 테마입니다.
무료 버전만 이용을 해도 어느정도의 설정도 할 수 있으며, 디자인도 나쁘지가 않습니다.
물론 무료 버전이기에 아주 이쁘지는 않습니다.

개인 블로그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테마는 GeneratePress 테마입니다.
이 블로그도 GeneratePress 무료 테마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이 GeneratePress 테마가 상당한 장점이 있습니다만 무료 버전의 경우 심플해도 너무 심플합니다.
이럴 경우 차선책으로 추천하는 테마가 OceanWP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추천 OceanWP 테마

OceanWP 테마는 무료 버전만 이용을 하더라도 제법 많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설정만 이용해도 개인 블로그 용으로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SEO에 도움이 되는 브레드크럼도 테마에 포함이 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 비해서는 약간은 느린 듯한 느낌이 듭니다만 OceanWP 테마가 빠른 테마로는 5위 안에는 언제나 들어가는 테마이기에 가벼움을 보여줍니다.

단점으로는 AMP에 약간은 호환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기준을 어느 테마로 잡느냐에 따라서 AMP의 호환성이 좋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OceanWP 테마의 AMP 호환성은 이정도면 좋다고 할 수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폰트 크기가 좀 작지 않은가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테마 설정에서 폰트 크기를 키울 수는 있기는 한데 그럼 좀 안이뻐지는 듯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볍고 빠른 테마를 원한다면 OceanWP 테마는 좋은 추천일 듯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OceanWP 테마도 한번 설치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OceanWP 공식 웹사이트 : https://oceanwp.org/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