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으로 서버 모니터링 하기 – 서버 장애, 서버 다운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 중 인기가 높은 젯팩 플러그인의 서버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젯팩 모니터라고 젯팩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며, 무료 버전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으로 서버 모니터링 하기 - 서버 장애, 서버 다운

워드프레스에 젯팩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다면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젯팩 >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서버 모니터링 기능은 보안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시간 모니터링 항목에서 위와 같이 버튼을 켜줍니다.
그리고 아래 알림 설정 구성을 클릭하고 들어가 봅니다.

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으로 서버 모니터링 하기 - 서버 장애, 서버 다운

그럼 위와 같은 세부적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과 워드프레스닷컴을 통한 알림을 모두 받게 설정을 합니다.

젯팩 플러그인의 서버 모니터링 기능은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가입형 블로그의 경우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만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다릅니다.
호스팅 업체들이 물론 잘 관리는 합니다만 의도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 젯팩 플러그인으로 서버 모니터링 하기 - 서버 장애, 서버 다운

젯팩 플러그인에서 설정을 해두면 위와 같이 알림이 워드프레스 앱에서 바로 뜹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12분 동안이나 서버가 다운이 되었었네요.

보통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없기는 합니다만
운이 없는 경우 함께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유저로 인한 점유율 점유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는 호스팅 업체에서 한번씩 서버 점검 또는 서버 업그레이드를 위해 서버를 잠시 내리기도 합니다.

판매 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 애드센스 설정 전자책에도 젯팩 플러그인 설치 및 설정에 대한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좋아하는 플러그인이기도 하며, 상당히 폭 넓은 호환성을 보유하고 있는 플러그인이기도 합니다.

젯팩 플러그인을 설치하였다면 꼭 젯팩 모니터 기능을 활성화 하시기 바라며 스마트폰에 워드프레스 앱을 설치 및 설정해 놓기 바랍니다.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