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추천 플러그인 – 젯팩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플러그인 중 하나인 젯팩 플러그인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다용도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는 젯팩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타켓으로 시작을 하여 이제는 어느덧 초보자가 아닌 유저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젯팩 플러그인이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

젯팩 플러그인은

위와 같은 기능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젯팩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각각 개별적인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대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개별적인 플러그인이 더욱 좋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는 틀림이 없습니다만 설치되는 플러그인 숫자가 늘어나는 것이 워드프레스에 좋은 것은 아니기에 젯팩 플러그인으로 커버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젯팩 플러그인의 이런 잡다한(?) 기능들 때문에 느리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만 점점 최적화가 되어가고 있어 이제는 속도적인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젯팩 플러그인의 장점은 바로 호환성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제작하는 플러그인 만큼 젯팩 플러그인으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특히 다른 플러그인들도 젯팩 플러그인의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은 플러그인이 가지고 있어야 할 가장 좋은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한다면 젯팩 플러그인을 꼭 설치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젯팩 플러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