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헤더 푸터 에디터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플러그인 – 애드센스, AMP 지원

워드프레스의 유료 테마에는 보통 헤더나 푸터 그리고 바디 안에 코드를 넣을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만 무료 테마의 경우는 보통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에 딱 좋은 플러그인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플러그인은 이름에서 보여주듯 Header와 Footer 그리고 포스트(글)에 코드를 삽입할 때에 활용하며 되며 AMP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 헤더 푸터 삽입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헤더 푸터 삽입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플러그인을 실행하면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이 곳은 웹사이트 전체에 해당이 되는 헤더, 바디 그리고 푸터에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head> 항목에는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 콘솔의 사이트 소유권 확인을 위한 Meta 스크립트
  • 애드센스 승인 및 자동 광고를 위한 스크립트

<body> 항목에는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스크립트 코드
  • 네이버 통계 스크립트 코드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 포스트 상단과 하단 삽입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 포스트 상단과 하단 삽입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플러그인의 Posts 항목입니다.
이 곳에는 글의 상단(시작하기 전)과 하단(끝난 이후)에 코드를 삽입할 수 있어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기에 가장 좋은 항목입니다.

참고로 오른쪽의 모바일은 반응형 레이아웃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제작되기에 크게 필요하지는 않습니다만 혹시라도 혹시라도 PC와 모바일의 애드센스 광고를 다르게 설정하고 싶을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 AMP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 AMP

개인적으로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플러그인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능 바로 AMP 페이지를 위한 항목입니다.
이 곳에는 헤더, 바디, 푸터 그리고 글의 상단과 하단 항목이 제공이 됩니다.
이 항목으로 인해 AMP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설정하기에 가장 좋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AMP 공식 플러그인과 호환이 되며 AMP for WP 플러그인과도 어느정도 호환이 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Head Footer and Post Injections 플러그인은

작은 용량으로 속도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도 않으며, 호환성도 좋아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의 헤더나 푸터에 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해야 할 때,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때 꼭 사용을 해보기 바랍니다.
단 광고 관련 플러그인들은 대체적으로 헤더 삽입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중첩되게 설치하지 않도록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