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5.8에 변경된 사이드바 위젯이 불편할 때

워드프레스 5.8에서 새롭게 선을 보인 블록 위젯, 위젯 설정 창이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변경될 워드프레스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부분이라 환영을 할 수 있는 변화이기는 했습니다만 언제나 워드프레스에서 큰 변화가 생기면 한동안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워드프레스에 처음 블록 에디터가 선을 보였을 때에도 인정(?)을 받기까지 시간이 흘렀습니다.
아마 이 위젯 부분도 시간이 좀 필요할 듯 합니다.

새롭게 선을 보인 워드프레스 5.8의 위젯이 불편하다면 플러그인 설치로 쉽게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클래식 위젯

블록 에디터가 처음 추가되었을 때에도 Classic Editor(고전 편집기)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기존 에디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위젯도 Classic Widgets(고전 위젯?)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

관리자 대시보드 > 플러그인 > 새로 추가 에서 Classic wigdets를 검색한 이후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바로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기존 위젯

그럼 위와 같이 위젯 설정이 예전의 모습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8의 변경된 위젯에 적응을 하는 것이 필요 할 것입니다.
설치된 플러그인의 숫자를 늘리는 것이 좋지 않기에 언젠가는 블록 위젯 기능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만 당분간은 이렇게 Classic Widgets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새로운 기능이 안정화 될때까지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Classic Widgets 플러그인 : https://wordpress.org/plugins/classic-widge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