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xtra 테마 – 편리한 옵션의 추천 테마

Divi 빌더로 유명한 elegant themes 의 Extra 테마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개인 블로그에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Extra 테마를 이용해 설정된 블로그를 제법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한 개의 블로그를 만나본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Extra 테마의 편리한 카테고리 설정

Extra 테마의 편리한 카테고리 옵션

Extra 테마의 장점 중 하나인 바로 카테고리 편집 기능입니다.
Divi 빌더와 조합이 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모듈을 제공하여 위 이미지와 같이 배치를 손쉽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카테고리 페이지를 별도로 편집이 가능한 것도 또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tra 테마의 풍부한 옵션

Extra 테마의 옵션

Extra 테마의 또 다른 장점으로 설정할 수 있는 풍부한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SEO 플러그인만 추가로 설치하면 Extra 테마의 옵션으로도 왠만한 기능들이 커버가 됩니다.

Header, Footer 그리고 Body에 스크립트 코드 넣기, 애드센스 광고 삽입, 폰트 설정을 비롯하여 SEO도 기본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tra 테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스킨만 설정을 하면 추가적으로 설정할 것이 거의 없습니다.
Extra 테마 역시 이와 비슷하게 테마 설정만 마치면 추가적으로 설정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초보자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테마가 아닐까 합니다.
올인원 테마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만 기능이 풍부한 만큼 속도에는 좋은 평을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글의 수가 많아지면 느려지는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데, 빠른 서버와 캐시 플러그인 활용 등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통해 어느정도 속도를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elegant themes에서 꾸준히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만큼 이제는 속도 부분도 제법 좋아지기는 했습니다.

Extra 테마 웹사이트 : https://www.elegantthemes.com/gallery/extra/

3 thoughts on “워드프레스 Extra 테마 – 편리한 옵션의 추천 테마”

  1. 비케이팩토리님 안녕하세요. 비개인 일요일에 잘 지내시는지요.
    맘에 드는 테마를 보면서, 변경했다가 맘에 들지 않아 다시 되돌리는 그런 수고가 싫어서, 그리고 이런 테마 변경을 많이 해보지 않은 프로그램 초보자로써 잘못되지 않을까하는 걱정으로 변경을 못하는 것이 있습니다.

    전 그동안 서너번 해본 방법이
    서버회사(사이트그라운드)에서 백업시켜 놓고
    테마 설치->활성화->설정(세팅)
    맘에 안들면 서버회사에서 백업시켜 놓은것으로 다시 복구했는데…

    사실 워드프레스 테마 설치하고
    많은 시간을 들여서 여기저기 만지며 설정(세팅)하는 것이 맞을텐데
    변경하는 테마에서는 설정하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블로그를 제대로 설정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드리는데
    지금 운영중인 테마는 그대로 가동되며
    변경하는 테마를 충분한 시간가지고 (몇일동안…) 설정하다가
    테마를 전환하는 그런 방법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방문자가 없을 때에는 그나마 괜챦지만 적지 않은 방문자가 있을 경우에는 테마 변경하는 것도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언급하신대로 운영중인 테마는 그대로 가동하며 변경하는 테마를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설정하다가 테마를 전환하는 방법이 일단 제가 알기로는 편한 방법이 없네요.

    백업 및 복원 플러그인들은 그냥 편하게 백업 및 복원만 하는 기능이기에..

    이런 경우 보통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통째로 복사해 임의의 장소에서 새로운 테마를 테스트 한 이후 새로운 테마가 흡족한 경우 테마 폴더를 그냥 백업해서 운영중인 사이트에 등록(업로드)을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는 테마에서 설정을 export & import 하는 기능이 있으면 이걸 이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임의의 장소로 복사한 사이트는 noindex 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이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손이 가는 것도 단점이기는 한데, 트래픽을 받으면서 테스트를 하는 것이 아니기에 테마변경으로 인한 SEO 적인 변화가 생기는 것을 알 수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는 SEO 플러그인을 이용하기에 크게 출렁거리지는 않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테마 변경이 SEO에 미치는 영향이 분명 있기는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미치는 영향은 단순비교를 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 관련 자료를 찾아보기도 어렵습니다.
    그냥 속도가 빨라지면 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 정도네요.

    충분한 도움이 되는 답변이 아닌 듯 하네요 ^^

    감사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