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Hueman 테마 소개

개인적으로 가장 안타까운 워드프레스의 무료 테마가 바로 이 Hueman 테마가 아닐까 합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는 테마인데,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국내의 웹사이트 중에서는 한 곳 정도 이 Hueman 테마를 적용한 곳을 보았으며, 해외 웹사이트에는 잊을만 하면 한번씩 눈에 들어오는 테마입니다.
Hueman 테마의 인지도는 어느 정도는 있으나 실 사용은 많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Hueman 테마의 장점

Hueman 테마도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만 무료 버전만 하더라도 충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이아웃 자체도 이쁘긴 하지만 구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사이드바를 2개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으며, 이 2개의 사이드바를 왼쪽 오른쪽에 배치 또는 한쪽에 모두 배치를 해서 많은 내용을 한 화면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Hueman 테마 전용 플러그인도 있으며 Nimble Builder 라는 페이지 빌드 사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앵커에 적용되는 디자인, 색상, 레이아웃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만 활용하더라도 상당히 이쁜 웹사이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Hueman 테마의 단점

Hueman 테마의 단점은 딱 하나 느리다는 것입니다.
글의 수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에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만 많은 글이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라면 심각하다고 느껴질 정도 느린 속도를 보여줍니다.

Hueman 테마의 속도 때문에 이 테마를 적용한 웹사이트가 눈에 많이 들어오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Hueman 테마는

속도가 아니라면 정말 추천을 하고 싶은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쁘고 기능이 많은 만큼 로딩되는 스크립트가 적지 않아 느린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Hueman 테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캐시 플러그인은 기본으로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버상에서의 최적화가 동반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이 서버의 최적화를 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캐시 플러그인에 의존을 해야 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Hueman 테마 공식 웹사이트 : https://presscustomizr.com/hueman/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