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애드센스 광고 – 자체적인 애드블록, 광고 차단?

며칠전 블로그에 이상한 애드센스 광고가 뜨기 시작하였습니다.
이건 광고라고 할 수 없는 이상한 무늬가 애드센스 광고 자리체 노출이 되는 현상이 확인 되었습니다.

이상한 애드센스 광고 - 자체적인 애드블록, 광고 차단?

위와 같이 분명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될 장소인데, 벽지나 타일과 같은 무늬가 채워져 있는 노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상해서 PC로 접속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만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가 아닌 이상한 무늬가 노출되는 것이였습니다.

이상한 애드센스 광고 - 자체적인 애드블록, 광고 차단?

혹시 해서 아이폰에서도 확인을 해보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을 해고 웹브라우저앱도 변경을 해서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이게 계속 이렇게 무늬가 노출되는 것은 아닌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다가 무늬가 노출되다가 합니다.

혹시 Ad Inserter 플러그인의 문제인가 해서 Ad Inserter 플러그인 측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만 정상적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Ad Inserter 플러그인이 아닌 Advanced Ads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블로그에도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2일 정도 간헐적으로 이상하게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된 이후 지금은 아주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 2일 동안은 애드센스 수익이 좋지 못했습니다만 회복이 되었습니다.

이 이상한 무늬가 노출될 때 주소를 보면 https://go.integralads.com/ad-blocking-explainer… 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관련 검색을 해봐도 이에 대한 이야기가 없습니다.
무슨 이유로 이렇게 노출이 되었는지 아직까지도 모르겠네요.
애드센스의 자체적인 광고 차단, 애드블록으로 무효 트래픽, 즉 무효 클릭이 발생하면 이렇게 노출이 되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