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대처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했을 때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알림은 긴장을 하게 만듭니다. ^^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 하나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나오는 오류, 무슨 문제인지 살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대처 방법

무슨 내용인가 들어가보니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 하나가 문제가 생긴 듯 합니다.
그리고 노란색인 광고 게재 상태 수요 제한됨이 눈에 들어오네요.
좀 더 자세히 들어가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대처 방법

광고 크롤러 오류 현상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보통 봇이라고 합니다.
이 봇이 위 페이지에 접속을 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광고 크롤러가 오류가 발생하면 그 페이지에는 애드센스가 원하는 광고가 개재되지 않아 수익이 하락하게 됩니다.

이런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는 보통 서버의 다운 또는 robots.txt 설정이 잘 못 되어 있던가, 아니면 봇들의 접속을 금지해 놓았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설정에 문제가 있나 여기저기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거가 대처할 방법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그냥 기다리는 방법 뿐입니다.

만약 위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다는 알림을 받았다면 그냥 두면 해결이 될 것이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에서 추천하는 애드센스 계정 연동을 하지 않은 블로그입니다.
만약 애드센스 계정 연동을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라면 앞으로 계속 나타날 듯 하네요.
그리고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계정 연동을 할 예정이 없기에 계속 모니터를 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