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이 낮은 일치하는 콘텐츠 – 애드센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해서 살펴보던 중에 발견한 품질이 낮은 일치하는 콘텐츠 안내 문구입니다.

표기된 내용을 보면 사이트에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배치할 수는 있지만 트래픽 수 또는 콘텐츠 자체의 최근 변경으로 이해 광고 단위가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아 콘텐츠 추천 품질이 떨어질 수 있다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해석해 보면 사이트에 게재한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 광고가 트래픽 수가 적거나 사이트의 구성, 또는 노출되는 위치의 변화에 따라서 정상적인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다 라는 내용입니다.

왜 이런 품질이 낮은 일치하는 콘텐츠 문구가 나타났는가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더니, 며칠 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위치를 변경한 것이 원인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웹사이트의 가장 하단으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위치를 변경을 하였는데, 이로 인한 조회수가 상당히 낮아져서 발생한 문제로 보여 다시 기존의 글 하단의 위치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이동을 하였습니다.

품질이 낮은 일치하는 콘텐츠 라는 문구가 표기가 되면 애드센스 수익이 정상적으로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가 급격히 떨어지거나 조회수가 떨어지면 나오는 문제로 만약 웹사이트의 레이아웃(스킨 또는 데모)를 변경하였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위치를 한번 다시 고려해 봐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