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 테마 & Divi 빌더를 위한 카페24 환경 설정

Elagant themes의 유명한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또는 Divi 빌더를 이용하고 있다면 요구되는 서버 환경을 쉽게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Divi 메뉴의 Support Center 로 들어가면 Divi 테마가 요구하는 환경이 잘 정리되어 나옵니다.
카페 24의 웹호스팅을 이용한다면 아마 위와 같이 2개 항목에 빨란 색 아이콘이 표기되는 것이 확인될 것입니다.

Divi 빌더가 포함된 Divi 테마와 Extra 테마의 경우 아무래도 서버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페이지 빌더(Divi 빌더) 자체가 리소스를 제법 사용하는 부분이 있기에 이 환경 체크는 꼭 해봐야 하며, 설정값이 부족할 경우 Divi 빌더의 기능을 활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카페24, 개인적으로 국내의 웹호스팅 업체로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만 보수적인 서버 설정으로 인해 유저들에게 욕을 좀 먹는 곳입니다.
제법 많은 항목에서 설정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을 했었는데, 다행히 2개만 표기가 됩니다.
max_execution_time과 display_errors만 빨란 아이콘이 표기가 되는데 이중 display_errors는 꼭 필요한 항목이 아니라고 보여지고 max_execution_time 항목은 수정이 꼭 필요합니다.

카페24에서 php.ini 설정을 할 수 있게 오픈은 하지 않을 것이기에 .htaccess에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삽입합니다.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300
카페24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300 설정

.htaccess 파일에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300″를 추가하고 나면 위와 같이 display_errors를 제외하고는 모두 정상적인 아이콘으로 표기가 됩니다.

.htaccess 파일은 워드프레스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으면 루트 디렉토리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 편집을 하거나 워드프레스의 SEO 플러그인을 통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Divi 빌더나 Divi 빌더가 포함된 Divi 테마, Extra 테마를 이용하고 있다면 꼭 이 부분을 확인해서 설정을 마무리 하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