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 테마에서 다른 테마로 변경시 숏코드 문제

숏코드 문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는 작성한 적이 없는 숏코드들이 쏟아져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Divi 빌더가 포함된 Extra 테마를 이용해 오랜 시간 영문 블로그 하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영문 블로그는 연수가 제일 오래된 블로그로 처음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입니다.
그동안 설치했다 지운 테마와 플러그인만 해도 엄청난 수가 될 것입니다.
글의 수는 많지는 않지만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결국 Extra 테마에서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 Extra 테마(Divi 빌더)는 이후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서 상당한 속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숏코드 삭제 - 숏코드 크리너 플러그인

사실 몇 번 테마를 변경할려고 했었습니다만 Extra 테마의 기능이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 이용을 했습니다.
위와 같이 테마 변경시에 나오는 숏코드 문제는 Divi 빌더에만 한정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워드프레스의 유료 테마들이 점점 강력한 기능과 함께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자체 빌더가 탑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빌더를 이용해서 제작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경우 테마를 벗어나면 위와 같은 숏코드들이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사실 Extra 테마를 사용해도 글을 Divi 빌더를 이용하지 않고 기본 에디터로만 작성했으면 이런 문제는 없었을 것입니다만 Divi 빌더의 버전이 올라갈 수록 지원되는 기능에 매료되어 결국 글도 Divi 빌더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Divi 빌더를 이용해 미리 글의 종류에 따라 레이아웃을 배치해 두고 이용을 했습니다.
이렇게 미리 애드센스 광고도 삽입을 해놓았으며, 일정 틀을 유지하면서 글을 작성했었는데, 이게 결국은 숏코드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일단 이리저리 검색을 해 보니 몇가지 해결방법이 나옵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본 이후에 결과는 추후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만일 유명한 유료 테마를 이용중이시라면 추후 테마 변경을 할 수도 있음을 인지하시고 최대한 글이라도 기본 에디터로만 작성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쏟아지는 숏코드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