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tePress 테마 AMP 적용 후 모바일 메뉴 터치 안될 때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위한 테마 중 GeneratePress 테마를 가장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도 GeneratePress 테마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AMP 를 적용하면 모바일 기기에서 메뉴가 터치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AMP의 Transitional 모드에서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 딱 좋아하고 있었는데, 모바일 메뉴가 작동을 하지 않아서 아쉬워 하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GeneratePress 테마 제작자가 제공하는 파일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https://github.com/tomusborne/amp-for-generatepress 이 곳에서 패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플러그인 형식으로 플러그인 추가 이후 활성화를 하면 AMP가 설정된 GeneratePress 테마의 모바일 메뉴가 정상적으로 터치가 됩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AMP에 상당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 AMP 플러그인의 Standard 모드와 Transitional 모드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AMP와 호환성이 좋은 만큼 이것저것 꾸밀 수 있는 스크립트 코드가 없다고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만큼 속도에 강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찌보면 속도 때문에 GeneratePress 테마를 이용하면서 별도로 AMP를 구성할 필요가 없는게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