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tePress 테마 AMP 호환성 이슈가 있을 때 해결 방법

GeneratePress 테마는 AMP를 적용해도 문제가 없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도 AMP를 적용한 블로그에는 GeneratePress 테마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를 적용한 블로그에 AMP 공식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모바일(AMP)에서 상단에 위치하게 되는 모바일 메뉴(햄버거빵 메뉴)가 터치가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GeneratePress 테마에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플러그인만 설치를 하면 AMP에서 문제 없이 작동을 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AMP 호환 이슈가 있을 때 해결 방법

그렇게 잘 이용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부터인가 AMP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을 합니다.
분명 GeneratePress 테마는 AMP 호환성 이슈가 없는 워드프레스 테마인데..
GeneratePress에서 제공하는 AMP를 위한 플러그인까지 설치를 했는데…
무슨 이유인가 살펴보다가 알아낸 방법은..

GeneratePress 테마 AMP 호환 이슈가 있을 때 해결 방법

바로 위와 같이 GeneratePress에서 직접 제공한 AMP 호환성을 위한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버전이 배포가 된 것이였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AMP 호환성을 위한 플러그인,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 역시도 업데이트가 된 것이였습니다.
버전 0.1에서 0.2로..

문제는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이 업데이트가 되어도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알림판)에서는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림을 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 AMP 호환 이슈가 있을 때 해결 방법

0.2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한 이후 GeneratePress 테마가 호환되지 않는 다는 알림이 사라졌습니다.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 버전 0.2 를 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 GeneratePress 테마와 AMP 공식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AMP 환경을 구축하였다면 앞으로는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의 버전 업데이트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AMP 공식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오류를 계속 체크를 하면 호환성 이슈를 금방 알아차릴 수 있으니 문제가 발생하면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 먼저 확인을 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AMP for GeneratePress 플러그인을 공식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기 원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github.com/tomusborne/amp-for-generate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