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젯팩 사이트 통계의 wordpress android app는 무엇일까?

워드프레스에 젯팩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사이트 통계 기능이 지원이 됩니다.
젯팩 플러그인은 처음에 사이트 통계 기능만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한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이 사이트 통계에 어느 날부터 wordpress android app 라는 리퍼(참조)가 하나둘씩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누군가 워드프레스 안드로이드 앱으로 접속을 했겠구나 생각을 하고 별 의미를 두지 않았습니다만 점점 wordpress android app를 통한 방문 유입수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도대체 뭐지?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앱을 여기저기 살펴보았으나 링크를 타고 들어 올 만한 장소를 찾지 못했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wordpress android app를 통합 유입,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전혀 체크가 되지 않는 방문 유입 경로 wordpress android app.

젯팩 사이트 통계의 wordpress android app 는?

결국 여러 사이트를 찾다가 wordpress android app의 정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구글 앱의 추천 페이지에 등록된 링크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 젯팩 사이트 통계는 이 방문 유입을 wordpress android app로 잡는 것이였습니다.

구글 앱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 검색 창 밑으로 추천 페이지가 리스팅이 됩니다.
여기에 추천 페이지로 리스팅이 된 것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앱의 추천 페이지라면 아이폰의 구글 앱은 어떠한지 보았는데, 아이폰의 구글 앱도 똑 같이 추천 페이지가 리스팅이 됩니다.
젯팩 플러그인이 구글 안드로이드 앱만 wordpress android app로 참조자로 잡고 구글 iOS 앱은 wordpress ios app으로 표기는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젯팩 플러그인의 버그인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추후 수정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표기가 wordpress android app이 아닌 google android app 이라고 되었다면 이렇게 헷갈려할 일도 없없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구글 앱은 사용자가 특별히 설정에서 비활성화를 하지 않는 한 사용자의 관심 또는 방문했던 웹사이트와 연관되는 콘텐츠(페이지)를 리스팅을 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사용자의 구글 이용 내역을 추적해서 관심 기반으로 보여주는 것인데, 이것을 생각하면 사이트 통계에 wordpress android app라고 적힌 방문 유입이 많을 수록 괜챦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별 것도 아닌 것을 한참 찾아다녔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