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ast SEO 플러그인과 Rank Math SEO 플러그인 사이트맵 관련 버그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Yoast SEO 플러그인에 중복된 사이트맵이 생성되는 버그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Yoast SEO 플러그인 측에서는 버그를 확인했으며 수정 작업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Yoast SEO 플러그인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닌 Rank Math SEO 플러그인에도 해당이 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즉 Yoast SEO 플러그인과 Rank Math SEO 플러그인 둘다 사이트맵 버그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Rank Math SEO 플러그인 측에서도 버그 수정 작업에 들어간다고 했으니 조만간 관련 패치가 배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Yoast SEO 플러그인과 Rank Math SEO 플러그인의 사이트맵 관련 버그는 사이트맵 파일을 가상화 해서 생성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즉 Sitemap.xml 파일을 서버에 FTP로 접속을 해보면 찾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URL로 접근을 하면 사이트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사이트맵 파일을 생성하는 All in One SEO 플러그인 역시도 같은 버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EO 플러그인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이 사이트맵 버그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Yoast & Rank Math SEO 플러그인 그리고 All in One SEO 플러그인의 업데이트가 배포되면 빠른 적용이 필요해 보입니다.

Rank Math SEO 플러그인은 10.85 버전에서 관련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