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특성 이미지의 사이즈는 1200 이상

워드프레스의 글을 발생할 때 꼭 설정해야 하는 것이 바로 특성 이미지입니다.
이미 워드프레스 SEO & 애드센스 설정 끝내기에도 언급을 하였습니다만 다시한번 이 특성 이미지의 사이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 특성 이미지의 최소 사이즈

워드프레스의 특성 이미지의 최소 사이즈는 꼭 1200 x 675 px 이상으로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AMP의 추천 사이즈

1200 x 675 px 사이즈는 워드프레스에 AMP 공식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특성 이미지를 설정할 경우 필요한 사이즈입니다.
만약 위 사이즈보다 작은 이미지가 설정이 되어 있으면 관련 오류까지 표시가 됩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사이즈

이 부분은 좀 생각을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점점 인터넷 속도가 좋아지면서 구글이 좋아하는 사이즈, 정확히 구글에서 권장하는 특성 이미지의 사이즈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가로 기준 1200 px까지 커졌습니다.
앞으로는 사이즈가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해서 특성 이미지의 사이즈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1200 x 1200 px 사이즈도 좋다

PC 환경만 고려하면 16:9 비율의 1200 x 675 px 사이즈가 적합하겠습니다만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면 1:1 비율의 이미지 사이즈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즉 1200 x 1200 px 사이즈로 특성 이미지를 제작해도 좋습니다.

특성 이미지 사이즈를 신경써야 하는 이유

위에서도 언급을 했습니다만 구글이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즉 구글 SEO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면 좋을 듯 합니다.

구글 디스커버 노출 대비한 특성 이미지 사이즈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자면 구글 디스커버(추천 기사)에 혹시라도 내 블로그의 글이 등록될 것을 미리 대비한다고 생각하면 더 좋을 듯 하네요.
구글 디스커버에 노출을 위해 특별한 태그나 스니펫 같은 것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구글에서 임의로 노출을 시킨다 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에 등록이 될 수 있는 콘텐츠인데, 특성 이미지 사이즈가 작아서 노출의 기회를 잃는다는 것은 상당히 안타까운 일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글 작성 시 특성 이미지 사이즈는 꼭 최소 1200 x 675 px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가로 사이즈 최소 1200 기준으로 1:1, 4:3, 16:9 비율이면 됩니다.

참고 링크 : 디스커버 콘텐츠 정책 – Google 검색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