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약관 변경, 저작권 침해 행위

쿠팡 파트너스 약관 변경에 대한 메일 및 알림을 받았습니다.
역시나 예상대로 저작권 관련 이야기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하다가 계정 정지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계정 정지 사유는 저작권 침해 행위로 인한 부분이였습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이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였었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계정 정지 이야기, 활동 시 유의 사항

변경 되는 약관에서 쿠팡 파트너스 회원이 유심히 볼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식재산권 위반 게시물 *

· 쿠팡, 쿠팡 파트너스를 사칭하여 하는 모든 활동

· 쿠팡, 쿠팡 파트너스의 지식 재산(BI, CI 등)을 활용한 모든 활동 

· 쿠팡, 쿠팡 파트너스 키워드를 활용한 검색광고, 도메인 이름 등록, 보유, 사용

· 사전승인 없이 쿠팡 로고를 무단 사용하는 경우

·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방송, 음원, 영화, 소설, 게임, 만화 등 저작물을 복제, 배포, 전송하는 경우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계정이 정지된 이유는 아마존닷컴의 제품 설명 페이지를 캡쳐해서 글을 작성했기 때문이였습니다.
위 약관을 보면 아직 화면 이미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쿠팡의 상품 설명 페이지를 캡쳐해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아직까지 쿠팡 파트너스 약관에 이에 대한 세부 내역이 없기에 계속 이어서 글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그런데 위 내용에 쿠팡, 쿠팡 파트너스 키워드를 이용한 검색 광고, 도메인 이름 등록 등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쿠팡 상품들을 활용한 쇼핑몰을 구축 이후 진행하던 검색 광고는 이제 불가능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쿠팡, coupang 영문이 들어간 도메인을 활용해서 활동을 하는 파트너스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행일 이후에는 쉽지 않을 듯 보입니다.

전에도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쿠팡 파트너스의 약관은 점점 엄격해 질 것입니다.
언젠가는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와 같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약관이나 규정이 비슷해 지는 것은 좋은데, 그만큼 파트너스를 위한 배너 생성 툴이라도 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를 따라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