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파일 업로드 방법 – 보안상의 이유로 허용되지 않을 때

GeneratePress 테마의 차일드 테마 Zip 파일을 워드프레스에 업로드를 하려고 하니 위와 같은 경고 문구가 나왔습니다.
즉 보안상의 이유로 미디어 라이브러리에는 Zip 파일을 등록할 수 없다는 거였습니다.
예전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차일드 테마의 function.php에 코드를 추가하는 것으로 쉽게 해결을 하였기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fuction.php에 삽입했던 코드를 기억하지 못하는 관계로 검색을 하여 찾아낸 코드를 추가를 했습니다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해외 웹사이트들을 검색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다른 코드가 검색이 되기에 추가를 해보았습니다만 Zip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fuction.php에 코드를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플러그인을 찾아 설치했습니다.

WP Add Mime Types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에 파일 업로드 하기

설치하는 플러그인은 WP Add Mime Types 입니다.
워드프레스에 Mine Type 파일을 추가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WP Add Mime Types 플러그인을 설치 후 활성화를 마무리 하고 나서 설정을 하고 갑니다.
설정 메뉴에 Mime Type Settings 라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면 각 파일들에 대한 정의가 있습니다.
업로드할 파일은 Zip 파일이기에 Zip 파일에 대한 것만 복사를 합니다.

Zip 파일에 대한 것을 복사해서 아래 입력창(Add Values)에 붙여준 이후 밑의 Save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만약 이렇게 파일 형식을 추가했음에도 업로드가 불가능하다면 위의 Security 옵션의 항목을 설정해서 업로드를 진행해 봐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Zip 파일 업로드 완료

결국 이렇게 워드프레스의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Zip 파일 업로드를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는 Zip 파일을 업로드할 경우가 종종 있을 듯 하여 WP Add Mime Types 플러그인은 유용하게 이용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4.7 이후부터 이 업로드 하는 파일에 대한 보안방침이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예전에는 쉽게 function.php 파일에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렇게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파일을 업로드 해야할 일이 있다면 WP Add Mime Types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필요한 파일만 설정에서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WP Add Mime Types 플러그인 : https://ko.wordpress.org/plugins/wp-add-mime-ty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