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 지원하는 Simple TOC 목차 플러그인

AMP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Simple TOC 플러그인 입니다.

이 블로그는 AMP의 Standard 모드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Standard 모드로 설정을 하고난 이후 정말 많은 오류 메시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동안 호환성에 문제가 없고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플러그인 및 테마를 이용했음에도 AMP의 Standard 모드는 쉽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잘 사용하던 LuckyWP 목차 플러그인이 AMP 환경에서는 오류를 발생시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실 보기에는 큰 문제는 일으키지는 않았습니다만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 하였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목차를 숨기고 펼치는 기능을 위해서 삽입된 것인데, 이 스크립트가 AMP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TOC 플러그인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AMP 지원하는 Simple TOC 목차 플러그인

결국 찾아낸 것이 바로 이 Simple TOC 플러그인입니다.
그런데 기존에 사용하던 LuckyWP TOC 플러그인에 비해 기능이 정말 없습니다.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아 AMP에 대한 완벽한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그 외의 디자인 적인 측면이나 기능적인 측면은 정말 아쉽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제 Rank Math SEO 플러그인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Simple TOC 플러그인은 Rank Math SEO 플러그인에서 완벽하게 TOC로 인식을 합니다.
디자인적이나 기능은 포기를 하더라도 SEO와 AMP를 지원하는 점이 Simple TOC 플러그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의 정식 AMP 플러그인을 이용한다면 TOC는 Simple TOC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조금씩 기능이 개선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