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RR HTTP2 PROTOCOL ERROR

워드프레스에 발생하는 ERR HTTP2 PROTOCOL ERROR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사실 ERR HTTP2 PROTOCOL ERROR 에러는 워드프레스를 제외한 다른 사이트에서도 발생을 합니다.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때에도 발생을 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다른 홈페이지에 접속 시에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만 내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할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상당히 골치 아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ERR HTTP2 PROTOCOL ERROR?

웹브라우저에서 표기되는 ERR HTTP2 PROTOCOL ERROR 는 쉽게 html 에 잘 있어야 하는 헤더 부분에 무엇인가가 잘 못 되었을 때 표시가 되는 에러로 이해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즉 웹브라우저가 이 헤더 부분을 읽어야 하는데 잘 읽지 못한다 라고 보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발생하는 ERR HTTP2 PROTOCOL ERROR는?

워드프레스에서 ERR HTTP2 PROTOCOL ERROR가 발생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캐시 파일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에 설치되어 있는 캐시 플러그인에서 생성하는 캐시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 HTTP2 PROTOCOL ERROR 해결 방법은?

캐시 플러그인에서 생성한 캐시 파일을 모두 삭제를 해봅니다.
보통 캐시 플러그인에는 캐시 파일을 한번에 삭제 또는 비우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캐시 파일을 없애주면 됩니다.

캐시 파일을 삭제하면 정상적으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캐시 파일을 삭제 했음에도 문제가 계속 지속되는 경우 PC 웹브라우저의 캐시 파일을 모두 삭제 후 다시 접속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저 캐시 파일 삭제를 하는 방법이 귀챦다면 다른 웹브라우저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해보는 것도 다른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이렇게 캐시 파일을 삭제해서 ERR HTTP2 PROTOCOL ERROR 문제를 해결했는데, 잊을 만 하면 ERR HTTP2 PROTOCOL ERROR 오류가 뜬다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 생성 설정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캐시 플러그인들은 글을 새롭게 작성하거나 수정을 하면 그 글에 대한 캐시 파일을 삭제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이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만약 최신 버전이라면 캐시 플러그인 포럼에 같은 현상에 대한 문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만약 캐시 플러그인을 이용하지 않거나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 파일을 다 삭제해도 ERR HTTP2 PROTOCOL ERROR 오류가 지속된다면 서버 관리자(웹호스팅 업체)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