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도메인 연결 후 wp-admin 폴더만 리디렉션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오류

영문 블로그 하나를 클라우드플레어에 도메인을 연결하였습니다.
로그인을 위해 /wp-admin 폴더만 리디렉션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표기되는 오류메시지가 다릅니다만 보통 ERR_TOO_MANY_REDIRECTS로 표기가 됩니다.

영문 블로그는 미국 서부에 서버가 위치한 블루호스트를 이용 중입니다.
방문자들의 국가가 다양하기에 초반 응답성을 조금이라고 빠르게 해볼까 하는 생각에 클라우드플레어에 도메인을 연결을 하였습니다.

잘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을 하였는데, 이 관리자 로그인 URL만 리디렉션 횟수가 너무 많다는 오류가 발생을 합니다.
그 외 블로그 접속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 블로그는 초반 하위 폴더에 설치가 되어 이번에 루트 폴더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루트 폴더로 이동 후 SEO 측면을 고려한 301 Redirction을 설정한 것이 문제가 되는 것으로 생각이 들어 한참을 헤맸습니다.
그러다 알아낸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한 것 이였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도메인 연결 후 wp-admin 폴더만 리디렉션 횟수가 너무 많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클라우드플레어에 연결한 도메인의 SSL/TLS 설정에서 암호화 모드를 전체(엄격)으로 설정을 하면 되는 됩니다.

SSL/TLS 암호화 모드의 기본 설정은 가변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엄격)으로 설정하고 난 이후 /wp-admin 페이지에서 발생하던 리디렉션 횟수가 많다는 오류는 바로 사라졌습니다.

끄기를 선택해도 문제가 해결이 될 듯 합니다만 일단 전체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