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쇼핑 링크 광고 노출이 되네요

애드센스의 실험실에 추가된 광고 중에서 좀 오래된 쇼핑 링크 라는 광고가 블로그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 쇼핑 링크가 어떻게 블로그에 노출이 되는지, 수익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

애드센스 메뉴 중 실험실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요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쇼핑 링크가 추가가 된다는 내용인데, 여기서 이야기하는 요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

일단 블로그에 노출된 쇼핑 링크 광고를 먼저 보면 위와 같습니다.
빨간 밑줄이 쳐진 곳이 자동으로 삽입된 애드센스 쇼핑 링크 광고입니다.

저게 먼가 하고 클릭을 했더니 오른쪽에 이렇게 창이 뜨면서 정말 쇼핑 링크가 뜹니다.
이렇게 뜬 쇼핑 링크 창에서 한번 더 클릭을 해야 수익으로 잡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아무 생각없이 클릭한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쇼핑 링크, 쇼핑 링크 창에서 또 한번의 클릭을 하지 않았기에 무효 트래픽으로 잡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PC 기준으로는 위와 같이 뜨고 모바일에서는 거의 전체화면을 가리는 형태로 나올 것으로 보여 클릭율을 더 높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는

일단 블로그에 쇼핑 링크라는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확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쇼핑 링크를 통한 어떤 수익도 잡히지 않는 것도 확인을 하였습니다.

국내 환경에서 구글의 쇼핑이 차지하는 점유율이 높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이 쇼핑 링크를 통한 수익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스토어와 쿠팡의 점유율을 생각해 보면 더욱 그러네요.
좀 더 시일이 지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하지만 영문 블로그, 즉 해외 경우 라면 이야기가 좀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구글의 영향력이 큰 만큼 애드센스의 쇼핑 링크는 좋은 수익 수단 중 하나가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만약 애드센스 쇼핑 링크를 통한 클릭당 단가가 낮지 않는 것이 확인이 된다면 자동으로 삽입되는 쇼핑 링크를 위한 글 작성 방법도 고려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 겠습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