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 광고 게재 제한됨

티스토리 블로그를 떠난지 한참 되었기에 큰 관심을 두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요즘 들어 보유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돌아가면서 애드센스에서 크롤러 오류를 보고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마지막으로 글을 올린 것이 이미 한참 전이기에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가 아님에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상당히 의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 광고 게재 제한됨

애드센스의 정책센터에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blogwp.tistory.com은 2021년 10월 26일 이후 글을 작성하기 않은 블로그 이며 현재 접속해 있는 dl 블로그로 이후부터 글을 포스팅을 했습니다.
블로그 글의 성격상 많은 방문자가 있는 블로그도 아니고 손을 놓은지 1년이 다 되어가기에 방문자가 많을 이유도 없는 블로그입니다만 호스팅 서버 과부하 라는 문제로 인해 애드센스에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을 했으며 이로 인해 애드센스 광고의 게재가 제한된다는 내용입니다.

문제는 이런 현상이 한 곳에서만 일어나는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도 이미 한 차례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났었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는 블로거라면 적지 않은 수익에 타격을 입고 있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이렇게 애드센스에서 크롤러 오류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되는 문제는 티스토리 블로거는 딱히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서버의 업그레이드 또는 서버 관련 작업을 진행해서 서버 자체가 불안정해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인지 아니면 진짜 서버에 과부하가 걸릴 정도로 티스토리 유저들이 늘어나서 그런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자체가 무료로 제공되는 블로그 플랫폼이기에 이런 문제로 인해 이의제기를 하거나 뭐라 하기에도 애매합니다.
한번씩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던데 이번에도 빨리 해결되기를 기대하는 수 밖에 없을 듯 싶네요.

혹시해서 찾아보니 2021년 9월에도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에 대한 글(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대처 방법)을 작성했었네요.
1년에 한번씩 서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인지….
이번에는 좀 길게 가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