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추천 GeneratePress 테마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을 하는 테마가 바로 GeneratePress 테마입니다.
재능마켓에 판매 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설정 끝내기 전자책도 이 GeneratePress 테마를 기본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진행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1:1 레슨도 GeneratePress 테마를 기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역시 GeneratePress 테마 무료 버전을 이용해서 구성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GeneratePress 테마를 워드프레스로 구성한 블로그에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장점

빠른 속도

GeneratePress 테마는 적은 용량의 가벼움의 극대화로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물론 그 만큼 기본적으로 포함된 기능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만 개인 블로그로는 충분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제나 빠른 테마의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시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테마를 제외하고는 가장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로 보입니다.

호환성

GeneratePress 테마는 워드프레스 설치시에 기본 제공되는 테마들과 비슷할 정도의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들도 GeneratePress 테마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 및 지원은 기본으로 지원을 하여 플러그인 설명에 GeneratePress 테마에 언급이 있을 정도 입니다.
만약 내가 플러그인을 만든다면 GeneratePress 테마는 기본적으로 테스트를 해야하는 테마일 것입니다.

많은 유저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는 만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이 반영되는 만큼 테마 업데이트를 통한 버그나 보안 관련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됩니다.

AMP 완벽 지원

계속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에 AMP를 설정, 운영하는 테스트를 진행해서 완료를 하였습니다.
몇 가지 테스트한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가장 좋은 호환성을 보여준 것이 이 GeneratePress 테마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블로그에 AMP 설정까지 할 필요는 없어보이기는 합니다만 만약 내 블로그에 AMP를 설정한다면 GeneratePress 테마가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AMP 설정 이후 쏟아지는 오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단점

심플함

좋게 표현해서 심플함이지 정확히 표현하면 이쁘지 않다 입니다.
그만큼 스크립트가 테마에 사용되지 않은 덕에 빠른 속도와 호환성을 보여주는 것이기는 한데, 이쁘지가 않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속도를 위한 부분이다 라고 생각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유료 버전에 한정된 커뮤니티

GeneratePress 테마의 포럼, 즉 커뮤니티가 상당히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만 이 커뮤니티는 유료 버전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 내장된 번역기능만 있으면 문의 글을 작성하지 않아도 내가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문의 글과 해결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단점으로 놓기는 좀 그렇기는 하지만 일단 넣어보았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총평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무료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는 것만 해도 상당 시간이 필요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나 가벼움에 상당한 이점이 있지만 개인의 선택이기에 추천은 합니다만 꼭 이걸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가장 빠른 테마이며, 가벼운 테마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속도와 호환성 때문에 좋아하는 테마입니다만 디자인 부분은 거슬리는 테마입니다.
거슬리는 디자인 부분 보다 속도와 호환성이 더 이점이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GeneratePress 테마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초반 포스팅에 중점을 두고 어느정도 방문자가 유입이 되면 다른 테마를 찾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공식 웹사이트 : https://generatepress.com/

함께 보면 좋은 글